알파카윤의/자존감 올리는 방법

떨어진 자존감 높이는 방법 1화 나는 어떤 사람일까?

알파카윤 2021. 5. 31. 15:47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파카윤입니다.




1화 나는 어떤 사람일까?






자존감에 관하여 많은 글에서
크게 두가지 부류가있다고 해요.

내가 스스로 내가 인정이 되어야

자존감이 올라가는 유형


그리고

남이 나를 인정해주어야

자존감이 올라가는 유형

 



일반적으로 어느정도 두가지 모두
해당 될 수도 있는데요,
첫번째 유형이 많은 사람의 경우
자존감이 잘 낮아지지는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많은 경우
자존감이 낮아진 경우에는 두번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생각을 바꾸기는 쉽지 않죠


그래서 이런 내용을 알고 있는걸 바탕으로
본론으로 들어가 볼게요.



나는 나를 잘 알고있을까?




당신은 자신에 대해서
얼마나 자세히
작은 부분까지
알고계신가요?



잠을 잘 때 어떤 자세로 자는지
물을 마실때 컵을 어떻게 쥐는지
말을 할 때 나의 실제 목소리는
남에게 어떻게 들리는지
내가 하루에 얼마나 오래 웃는지

다리는 떠는지
싫어하는 음식은 무엇이고
먹으면 맛있다고 느끼는 음식이 있는지
어떤 상황에서 화가나는지
기쁨을 느끼는지


단순한거부터 복잡한 감정까지
모두 포함해서 말이죠!


아마 생각만으로 잘 떠올리기 힘들 수 있어요
적어볼수록 좋아요
간단히 표를 만들어 보는거에요


노트를 꺼내고
나라는 사람에 대해서
하나씩 적어보는거에요.
싫어하는것, 좋아하는것


그 이유까지
마치 어렸을때 관심있는 이성친구에 대해
좋아하는거 싫어하는거
메모하던것처럼


세상 가장 소중한
나라는 사람에 대해서
내가 알고있는 나에대해서
한번 가득가득
종이에 채워보세요


그리고 더 알려고 하세요
세심한 부분까지요
몰랐던 부분들이 많이 적힐거에요

아, 나는 컵을 들때

중지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구나!



뭐 이런 남이 심지어 나 자신도 신경안쓴 사소한 것까지,
적은 글만 보더라도 완전히 내가 그려질 정도로요.

자세하게 적으면 적을수록
자연스럽게
발견하게 됩니다

객관적으로 나를 바라보고있는
나 자신이요


이게 시작입니다.







그렇게 하고나면 남이 아니라

내가


나 스스로를
인정해줄 준비가 될거에요!


이제 노트를 펴고 펜을 들어보세요
당신은 당신 스스로와
마주할 준비가 되었답니다!












.
.
.

2화 나는 어떤 환경에서 살고 있지?

에서 계속됩니다!

감사합니다.

 

떨어진 자존감 높이는 방법 2화 나는 어떤 환경에서 살고 있지?

안녕하세요 알파카윤입니다 2화. 나는 어떤 환경에서 살고 있지? 나는 어떤 환경에서 살고있지? 우리는 1화에서 각자 스스로가 어떤 사람인지 객관적으로 확인해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봤어

alpacayoon.tistory.com

 

현명한 연애 1화 오늘도 또 똑같은 일로 싸웠어.

안녕하세요. 알파카윤입니다. 현명한 연애 1화 ' 오늘도 또 똑같은 일로 싸웠어! ' 시작합니다. 왜 항상 우리는 여행만 가면 싸워? 기분좋게 여행 가고싶은데 꼭 준비 다 끝나갈 떄 재촉하는 연인

alpacayoon.tistory.com



반응형